belief/새언약 진리

하나님의교회에서 말하는 이른비와 늦은비는??

활짝웃자^^ 2020. 6. 4. 23:35

이스라엘의 기후는 우기와 건기로 나뉩니다. 보통 우기는 10~11월부터 이듬해 3~4월까지이고 건기는 5월부터 9월까지입니다. 우기에는 비가 자주 내립니다. 우기가 시작되는 10~11월경에 내리는 비'이른 비'라 하고, 우기가 끝나가는 3~4월경에 내리는 비'늦은 비'라고 합니다.

비가 오지 않아 땅이 메말라 있으면 경작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농사가 잘되기 위해서는 이른 비가 충분히 내려야 합니다. 또한 농작물 증산을 위해서는 곡식을 수확하는 시기에 내리는 늦은 비도 꼭 필요합니다.

 


이처럼 비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이스라엘의 곡식 농사는 영적으로 초림때부터 세상 끝 날까지 이루어가시는 하나님의 복음 사업을 예표합니다. 그리고 농사철에 내려진 두 차례의 특별한 비, 즉 이른 비와 늦은 비는 하나님께서 영적 농사를 위해 허락하시는 성령을 표상하는 것입니다.

 

욜2:23 시온의 자녀들아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그가 너희를 위하여 비를 내리시되 ... 이른 비와 늦은 비가 전과 같을 것이라


이른 비의 역사는 2천 년 전, 부활 승천하신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모여 열흘간 전심으로 기도한 제자들에게 오순절날 성령을 허락해주신 것으로 예언이 성취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하루에 3천 명이 회개하는 역사가 일어났고, 이후로도 많은 영혼들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행2:1~47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 그 말을 받는 사람들은 세례(침례)를 받으매 이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


곡식을 수확하는 시기에 내리는 늦은 비의 역사는 영적 추수 때인 이 시대에 알곡으로 비유된 하나님의 백성을 사방에서 불러 모으는 복음 사업을 위해 하나님께서 내려주시는 크나큰 성령의 역사로 이루어집니다.

 

 

슥14:16~17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궁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적을 지킬 것이라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지금 이 시대는 영적 결실기인 초막절 시대로, 전 세계에서 알곡 된 하나님의 백성들을 불러모으기 위해 엘로힘 하나님께 늦은 비 성령을 부지런히 간구해야 할 때입니다. 예루살렘으로 나아와 은혜를 구하는 자들은 늦은 비 성령을 허락받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