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est/Life

여름철 불청객 모기 퇴치 방법

활짝웃자^^ 2021. 7. 6. 00:14

날씨가 더워질 때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바로 모기인데요.
모기에게 물리면 피부가 붓고 간지러운 것은 물론 모기가 전염시키는 바이러스로 위험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모기 퇴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mikadago, 출처 Pixabay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가 시제품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태우는 모기향이나 벽에 꽂아 사용하는 전기모기향 외에도 팔찌나 스프레이 형태의 모기 기피제,
아로마 향을 내뿜는 모기 패치, 심지어 모기를 유인해서 퇴치하는 전등도 있습니다. 
모기 기피제나 퇴치제를 사용하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방지할 수는 있지만 효과가 강한 만큼 
피부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예민한 부위에는 사용을 금해야 하겠죠~~

 

© ronaldlangeveld, 출처 Unsplash


화학성분이 걱정되는 분들은 천연 모기 퇴치제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계피는 모기가 싫어하는 향 중 하나로 살균 효과도 좋아 모기 퇴치제로 사용하기에 제격입니다. 
계피에 소독용 에탄올을 넣어 2주 동안 불려준 후 계피 액과 정제수를 섞어 분무기에 넣으면 천연 퇴치제가 완성됩니다. 
또한 말린 계피를 양파망과 같은 망사 주머니에 넣거나 식초에 넣어 창가 등 모기가 들어오는 통로에 두면 간편하게 모기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 weinstock, 출처 Pixabay


모기는 목표물을 포착할 때 주로 후각을 활용하기 때문에 모기가 기피하는 식물로 이를 교란할 수 있습니다. 

모기는 박하, 로즈마리, 라벤더 등의 허브에서 뿜는 특유의 향을 싫어합니다.

화분을 두어 향을 내뿜게 하는 방법도 있고 즙을 내어 발라 천연 모기 기피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모기는 싫어하지만, 허브는 우리의 집중력 향상과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줍니다. 

 

© markusspiske, 출처 Unsplash

장마가 끝나면 다가올 여름 휴가철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 모기와 멀어질 수 있다면 더욱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