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est/IT & Computer

[스크랩]새롭게 태어난 LG의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3 살펴보기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개봉기)

활짝웃자^^ 2013. 3. 13. 00:27

 

 

출처 스트레스제로 (숫자로 보는 세상) | 스트레스제로
원문 http://jslee402.blog.me/10162915613

 

새롭게 태어난 LG의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3 살펴보기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개봉기)

  

 

얼마전 출시된 옵티머스G 프로에 이어 LG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단말기인 옵티머스 LTE3가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옵티머스 LTE3는 지난 LTE2 성능과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였고 가격은 보급형 단말기 답게 60만원 대로 출시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옵티머스 LTE3는 LTE2와는 달리 SKT 전용 단말기로 SKT 이용자들에게는 보다 폭 넓은 선택권이 주어졌기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겠죠. 그럼 그럼 본격적으로 새롭게 탄생한 옵티머스 LTE3를 구석구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태어난 LG 옵티머스 LTE3

 

 

예전에 농담 삼아 이런 말들이 있었죠,, LG는 스마트 폰 박스 하나는 정말 잘 만든다고,,,ㅎㅎ

당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LG 모바일 제품들을 비하하는 말로 생겨난 말이지만 이제 그런 얘기는 정말 옛 이야기죠,,

박스 옆면에는 SKT 전용 제품을 알리는 마크가 세겨져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옵티머스 LTE3는 SKT 전용 단말기 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SKT만의 특별함이 함께 하는데요.

T간편 모드라는 특별한 옵션이 함께 하는데요, 이는 스마트 폰을 아직 어렵다 여기시는 분들을 위한 앱으로 이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번에 보다 자세하게 풀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지난 LTE2와 비교해 전혀 다른 보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선보였습니다.

다소 투박했던 LTE2와 비교해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죠. 또한 물리식 홈 버튼은 6가지 다른 색상으로 발광하여 각기 다른 동작 등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붙어있는 뒤로가기 버튼은 이제 LG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듯 하네요.


 

 

이번 옵티머스 LTE3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참 맘에 듭니다.

투박해 보였던 지난 모델과는 달리 더욱 얇팍해진 느낌이 강하며 메탈 테두리가 디자인의 포인트가 되어주고 있죠.

  

 

측면의 볼륨 버튼과 Q노트 버튼을 분리해서 장착 하였는데요. 이점 참 맘에 듭니다..

이전에는 볼륨 +,-를 동시에 눌러 Q노트를 불러왔는데요,,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참 불편했죠.


 

 

옵티머스 LTE3는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스, 2GB램 그리고 4.7인치 트루 HD IPS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젤리빈을 기반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Q슬라이드 2.0, Q보이스, Q쇼핑 그리고 내맘대로 아이콘 등을 더해 편의성을 더해 주었죠.

  

 

전방 1.3MP 그리고 후방 8MP 카메라와 함께 타임머신 카메라 그리고 음성인식 촬영 등을 지원합니다.

그런데 이는 지난 LTE2와 비교해 크게 달라진 것은 없는데요, 아무래도 보급형으로 출시된 것을 가만하면,, 이정도면 만족!


 

 

그리고 후면에는 멀티 리플렉션 패턴으로 한층 멋을 더했는데요..

제 능력 부족으로 사진으로 표현이 잘 안됬네요,, 마치 얼룩진듯 한 느낌이..ㅠㅠ

 
 

 

또한 베터리는 2,540mAh로 한층 용량을 키웠으며 지난 LTE2와 동일한 일체형이 아닌 탈부착 식을 선택해 편의성을 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