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과 창틀의 실리콘 곰팡이 제거 방법
평소 청소를 깨끗이 하면서도 실리콘에 핀 곰팡이는 잘 닦이지 않아서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내버려두시는 분이 많은신 것 같아요.
하지만 곰팡이는 공기 중에 항상 떠돌아다녀서 습기와 따뜻한 기온이 동반된다면 더 많은 곰팡이가 번식하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즉시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벽면과는 달리 실리콘에 이미 생성된 곰팡이는 강한 세제로 닦거나 힘주어 문질러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데요..
실리콘의 묵은 곰팡이도 쉽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휴지와 락스만 있다면 곰팡이에 찌든 실리콘도 백옥같이 하얀 실리콘으로 되돌릴 수 있답니다.
시판중인 곰팡이 제거제를 사서 사용해봐도 곰팡이가 말끔히 사라지지 않아 돈만 날리셨나요? 일반 가정의 필수품인 휴지와 락스만 간단히 준비해 보세요.
먼저 휴지를 길게 돌돌 말아줍니다.(물티슈보다는 마른 휴지가 효과적입니다.)
고무장갑을 반드시 착용한 상태로 돌돌 만 휴지 위에 락스를 부어주세요. 휴지를 따로 락스에 담갔다가 사용하셔도 됩니다.
고무장갑을 낀 손가락으로 힘주지 말고 콕콕 눌러 실리콘과 락스 묻은 휴지가 잘 밀착되도록 만들어 주세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실리콘에 락스 묻은 휴지가 잘 밀착되어야 곰팡이 제거가 수월합니다. 이제 완벽한 곰팡이 제거를 위해 반나절 이상 내버려두세요.
속이 시원해질 만큼 깨끗한 모습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락스 묻은 휴지를 떼어낸 뒤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로 실리콘에 묻은 락스를 말끔히 헹궈주세요.
힘들이지 않고 실리콘의 찌든 곰팡이를 완벽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청소전후의 놀라운 차이가 보이시나요?
10년이 넘은 아파트의 실리콘 곰팡이도 이렇게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난히 곰팡이가 많이 피는 집이라면 곰팡이가 더 피기 전에 곰팡이 방지제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 : 아파트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