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 -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구약은 구약대로 신약은 신약대로 각기 다른 방법으로 구원의 가르침을 주시고 천국에 갈 수 있는 길을 열어 두셨습니다. 구약의 중심 내용이 하나님께서 영으로 구원의 섭리를 펼쳐가신 기록이라면 신약은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을 어떻게 대할 것인지에 관한 교훈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성경은 인류에게 하나님을 알고, 경외하고, 섬기는 가운데 구원이 있다는 깨우침을 주고 있습니다.
성경의 모든 가르침은 우리 영혼의 구원을 위해 구원자이신 하나님에 대한 올바른 믿음을 가져야 한다는 내용으로 귀결됩니다.
잠9:10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거룩하신 하나님을 아는 것이 지혜요 명철이라고 하셨습니다. 구약 당시 영으로 계셨던 하나님께서는 신약시대 육체를 입고 이 땅 위의 만민들과 함께 호흡하시면서 우리 인생의 모든 질고를 친히 감당하시고 체험하셨습니다. 그럼으로써 인생의 연약함을 이해하시고 우리를 도와 모든 시험가운데 승리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섭리를 이해하는 사람이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영으로 계시는 하나님이나 육으로 계시는 하나님을 알고 영접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육체로 오신 하나님, 곧 그리스도를 깨닫는 것은 하나님의 비밀이며 그 안에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있습니다. (골1:26, 2:2~3)
오늘날 하나님께서는 성령과 신부로서 우리와 함께하고 계십니다. 이 마지막 시대에는 성령과 신부로서 나타나셔서 구원으로 인도해 주시고계십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성령과신부이신 아버지하나님 과 어머니하나님을 영접하시고 구원이 축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