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써 알아야 하는 하나님[안상홍님,하나님의교회]
힘써 알아야 하는 하나님
1. 진리를 가지고 오시는 하나님
딤전 2:2~5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진리를 알기 위해서는 진리를 주신 하나님이 누구이신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진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오므로 하나님을 모르면 진리도 알 수 없습니다(요 14:6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요 5:38~39 "성경이 내게(예수님) 대하여 증거"
성경이 존재 하는 이유는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이 많고, 알아도 지식적으로만 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알아 볼 수 있도록 여러 증표와 진리를 성경을 통해 증거하셨습니다.
호 4:1~10 " ... 하나님을 아는 지식도 없고 ...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 "
성경의 가르침보다는 자신의 상식과 생각으로 판단하기에 하나님 아는 진리의 지식에 이르지 못합니다.
사 1:2~4 " ... 소는 그 임자를 알고 나귀는 주인의 구유를 알건마는 ... 그들이 여호와를 버리며 ... "
하나님을 버리고 멀리한 백성을 범죄한 나라요, 행악의 종자라 증거하셨습니다.
렘 2:13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생수의 근원 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하나님을 버리고 스스로 구원을 만들어 보려고 애쓰지만 헛된 일입니다.
2.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어 예수님을 영접치 못한 유대인들
유대인들은 메시아를 간절히 기다렸지만 성경의 예언을 믿지 않고 자신의 상식에 의존 했기에 이 땅에 오신 메시아(예수님)를 영접치 못했습니다.
사 7:14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메시아는 처녀의 몸의 통해 오실 것으로 예언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종교 지도자들이 불말과 불수레를 타고 하늘로 올라간 엘리야를 생각하며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동안 예수님은 예언대로 처녀의 몸을 통해 이 땅에 오셔서 복음을 전하기 시작하셨습니다.
요 1:1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요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말씀 하나님께서 육신을 입고 우리와 함께 거하시는데 모든 사람들은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하고 도리어 그 죄를 자기 자손에게 돌리라는 어리석음을 범하였습니다.
요 1:10~14 " ...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서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 "
성경의 예언대로 오셨고 이루셨지만 하나님 아는 지식이 없기에 무조건 반박하고 비방하고 영접치 않았습니다.
3. 성령 하나님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
렘 31:31 "나 여화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눅 22:14~20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이르시되 ...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새 언약을 세우신 분이 예수님이므로 여호와 하나님이 곧 예수님이십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때에도 새 언약을 세우는 분이 계시다면 그 분이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구약 시대에 여호와 하나님께서 새 언약을 세우겠다 하시고 예수님이 새 언약을 세우셨으나 그 새 언약이 마귀에 의해 짓밟혔습니다.
마지막 때에 무너진 새 언약을 세우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그런데 실제로 새 언약을 세우신 분이 안상홍님이셨으므로 안상홍님은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