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날이 일요일이라는 성경적인 근거는 없다. //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
주의 날은 우리의 영혼의 주인이신 하나님의 날입니다.
구약시대에는 성부 하나님이신 여호와 하나님의 날을 가리키고, 신약시대에는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님의 날을 가리킨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 어디에서도 일요일(안식후 첫날)을 가리켜 주의 날 즉 하나님의 날이라고 말씀하신 적이 없습니다.
성경에서는 오히려 안식일을 가리켜 여호와의 날, 예수님의 날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출31:12-13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마12:8 인자(예수님)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
눅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신약이던 구약이던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성경이 증거하는 주의 날은 안식일임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상식적으로 일요일을 주일이라고 부르는 것을 이용하여 마치 일요일예배가 성경에서 유래된 것처럼 교묘히 속이고 있습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일요일을 주일이라고 믿는다고해서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 사람에 의하여 변할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의 옳고 그름이 인간의 다수결로 인하여 결정되어지는 것도 아니고, 하나님께서는 다수의 의견에 신성을 부여해 주시기 위하여 존재하시는 분도 아닙니다.
오직 우리의 구원만을 위하여 계명을 주시고 그대로 지키게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면 십계명을 지켜야 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듯 - 십계명중에 안식일(일곱째날)을 지키는 것은 네번째 계명에 해당되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 누가 과연 부인 하겠습니까?
안식일은 일곱째날 토요일이지 일요일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