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 하나님의교회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무엇이든지 성령을 위해 심는 사람은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게 될 것이라 하셨습니다. 지금 당장 결실을 얻지 못한다고 해서 결코 낙심치 말고 피곤해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서 열심히 심으면 반드시 거두게 됩니다.
우리 주변에도 아직까지 복음의 씨앗이 뿌려지지 않은 밭이 많은 것 같습닉다. 나와 가까운 주위에서부터 먼저 심어봅시다. 우리가 심어야 할 곳은 서기리 길이나 산울 가도 될 수 있고(마22장 9절, 눅14장 23절), 이웃도 될 수 있고 부모형제, 일가친지도 될 수 있습니다.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두고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둔다 하셨으니 조금 심어놓고 열매가 적다고 답답해하지 말고 심으면 됩니다. 심는 곳에는 반드시 열매가 생겨납니다.
딤후4:1~8 하나님 앞과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으로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너는 모든 일에 근신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인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
말씀을 전파하라 이것저것 돌아보지 말고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계속 심어두라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겨주신 직무가 복음을 심는 일, 곧 전도하는 일입니다. 이 직무를 다하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의의 면류관이 기다린다 하셨으니 힘써 심을 수 있는 우리가 되어야겠습니다.
심으면 거둔다는 것은 진리입니다. 진리는 실행하는 자가 복을 받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한 달란트 받은 자처럼 그냥 바라보고 관망할 것이 아니라 때와 장소를 막론하고 부지런히 심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