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ief/안상홍님

성령을 받았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 하나님의교회

활짝웃자^^ 2013. 8. 9. 00:00

성령을 받았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성령 곧 하나님께서 임하시면 우리는 특별한 능력을 받게 됩니다.
이것을 성령의 은사(은혜로 주신 선물)라고 합니다. 성경은 한 성령께서 우리에게 지혜의 말씀, 지식의 말씀, 믿음, 예언, 방언등 여러 종류의 은사를 주신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고전12;4~11)


그런데 성경은 성령의 은사를 받는 것에 관하여 단순하게 성령을 받았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간혹 성령 자체가 능력인 것으로 오해하기도 하는데 능력 자체가 성령은 아닙니다. 성령은 근본 인격체이신 하나님이시고, 전지전능하시면 온 우주에 충만하신 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임하셔서 특별한 능력의 선물을 주시는 것입니다. 따라서 성령을 받았다는 표현은 성령의 은사를 받았다는 뜻으로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행2;4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행10;44  베드로가 이 말 할때에 성령이 말씀 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오시니 베드로와 함께 온 할례 받은 신자들이 이방인들에게도 성령 부어 주심을 인하여 놀라니 이는 방언을 말하며 하나님 높임을 들음이러라


오순절에 사도들이 다른 방언으로 말하고, 베드로가 복음을 전할 때에 고넬료 가정이 방언을 말한 것은 모두 성령께서 임하셔서 방언이라는 성령의 은사가 나타나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역사는 능력 자체가 성령이 아니라 성령께서 성도들에게 임하심으로써 성령의 은사 즉 능력이 나타나게 된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령의 은사는 새언약의 절기를 지킴으로 나타납니다. 세상사람들은 이러한 성령의 은사를 눈에 보이는 병고침이나 방언등을 생각하지만 실상 성경은 그러한 은사들보다는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는 지혜나 지식의 말씀, 믿음 등을 우선적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